FAQ

궁금하신 사항 혹은 개선사항 등을 올려주세요.

스키장에서 지켜야할 예의범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?

1) 리프트를 대기하거나 탑승 시 담배를 피는 것은 실례가 됩니다.

* 사실 저도 흡연자로서 리프트를 올라가면서 피는 담배 맛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.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 사람이 모두 동행이고 흡연자라면 같이 한대 피는 것도 괜찮을 듯하지만(?), 그렇지 않다면 옆 사람을 고려하여 삼가 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(^^).


2) 담배 꽁초나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지 맙시다.

* 이것은 스키장이 아니라 어디에서나 적용되는 예의인데 사실 많은 분들이 아무데나 버리는 것 같더라고요. 자연은 덕유산리조트의 것도 아니고 우리의 것도 아닙니다. 후손에게서 빌려온 것인 만큼 깨끗하게 사용하고 돌려줘야 하지 않을까요?


3) 리프트를 대기하면서 앞 사람의 플레이트를 치거나 밟지 맙시다.

* 급한 마음에, 그리고 공간을 두면, 끼어 들기를 하기 때문에 앞 사람과의 공간을 두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, 그러므로 인하여 자연스레 앞 사람의 플레이트를 치거나 밝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. 이는 상대편에 신체의 일부를 치는 것과 같은 행동입니다. 그렇다면 당연히 실례가 되는 것인지 아시겠죠?!!


4) 안전을 위하여 슬로프 중앙에서 기다리거나 쉬지 맙시다.

* 이런 경우는 흔히 발생하고 그냥 넘길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되지만 안전을 위해서 가장 삼가 해 주셨으면 합니다. 중앙선을 넘어왔다 돌아가는 차를 피하기 위해 사고가 난 차량처럼 앉아 있는 사람을 피하기 위해 넘어지는 경우는 아주 억울한 경우입니다.

앉아 있는 사람은 ''''''''저 사람 왜 저래''''''''라고 생각할 지 몰라도 진작 본인을 피하기 위해 넘어진 것인데... 감사 해야겠죠?!!(^^)


5) 라이딩 중 충돌을 했거나 본인 때문에 넘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서로 안부를 묻고 실례의 인사를 합시다.

* 초보 시절에는 뒤에서 고속으로 내려오면서 내는 소리만 들어도 넘어지기 일수입니다. 그 경우가 아니더라도 서로 부딪치거나, 나로 인해 상대방이 넘어졌다면 ''''''''괜찮으세요?'''''''', ''''''''죄송합니다''''''''라는 인사말을 나눕시다.


6) 리프트 대기 시, 동행과 같이 탑승을 하기 위해 앞 자리를 비워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뒷사람에게 비워 있는 자리를 양보합시다.

* 긴 대기 줄을 보면 짜증이 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빈 공간이 있으면 더욱 짜증이 나겠죠. 그럴 때 양보를 해 준다면 양보 받은 사람도 기분이 좋고 또 내가 기다리고 있을 때에도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 모두가 좋잖아요.